-
송한준 경기도의장, 김우현 신임 수원고등검찰청 검사장 접견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안산1)이 9일 취임인사 차 경기도의회를 내방한 김우현 신임 수원고등검찰청 검사장을 접견했다. 이날 오후 송한준 의장은 의장 접견실에서 김우현 신임 고검장과 10분여..
-
경기도 전통시장 10곳, ‘주차환경’ 개선에 필요한 국비 171억 확보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도는 도내 전통시장·상점가 10곳이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돼 국비 171억 원 등 총 298억 원의 지원을 받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전통시장 주차환경 개..
-
재계 '투톱' 삼성·현대차, 자사주 매입·소각…왜?(종합)
아시아투데이 최성록 기자 = 재계 ‘투톱’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공교롭게도 같은 날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내놨다. 구체적인 실행 방법으로 삼성전자는 자사주 소각을, 현대차는 자사주 매입을 결정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30일 이..
-
현대차 2547억원 자사주 매입 "주주가치 제고할 것"
아시아투데이 최성록 기자 = 현대자동차가 그 동안 지속적으로 이어온 주주가치 제고 노력의 일환으로 자사주 매입을 추진한다. 자사주 매입은 회사의 이익을 활용해 주식 시장에서 자사 주식을 사들이는 행위로, 통상 주가 부양을 통한 주주가..
-
현대차그룹, 5년간 사회적 일자리 3000개 만든다
아시아투데이 최성록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사회적기업에 대한 체계적 지원을 통해 차별화되고 지속가능한 청년, 여성, 신중년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현대차그룹은 2022년까지 5년간 총 340억원을 투자해 △사회적기업 성장..
-
벤츠 딜러 ‘한성차’가 공예전시회에 나타난 까닭은?
아시아투데이 최성록 기자 = 미술 영재들에게 든든한 서포터가 되겠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하지만 기대 이상의 ‘나눔의 선순환’효과가 나타났다. 지원을 받은 학생들이 벽화그리기 등을 통해 자신들의 재능을 기부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복지관..
-
연비·성능 강화된 '말리부'출시…100만원 인하
아시아투데이 최성록 기자 = 한국지엠 쉐보레가 26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스타일리시 퍼포먼스 중형 세단 더 뉴 말리부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더 뉴 말리부는 쉐보레의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한 부분변경 모델로 신규 파워트레..
-
대구에 ‘르노그룹 차량시험센터’ 아시아 최초 오픈
아시아투데이 최성록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23일 대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주행시험장에서 신차 및 첨단 기술 시험을 전담할 ‘르노그룹 차량시험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최..
-
"택시 서비스 확 바뀐다" 신개념 택시 '마카롱' 출범
아시아투데이 최성록 기자 = 카풀 허용 논란과 요금인상,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 등 각종 이슈에 둘러싸인 택시업계에 신개념 프리미엄 택시 전문 브랜드가 출범한다. 택시 기반의 스마트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KST 모빌리티(KSTM·대..
-
올해 대기업 임원 인사 키워드는 'T·W·I·C·E'
아시아투데이 최성록 기자 = 올 연말 내년 초 대기업 임원 인사의 트렌드는 ‘트와이스(T·W·I·C·E)’ 라는 단어로 함축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대비, 기업문화 다양성 강화, 업종에 따른 임원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