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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스웨디시 럭셔리 XC90, 한국에서 사랑받을 것”

기사승인 [2016-01-31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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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 신년 기자간담회_라스 다니엘손 수석 부사장
29일 볼보자동차 일산 전시장에서 라스 다니엜혼 볼보자동차그룹 아태지역 총괄 수석부사장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아시아투데이 강태윤 기자 = “더 많은 소비자들이 스웨디시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 XC90은 볼보를 새로운 브랜드로 다시 태어나게 한 상징적인 모델로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소비자들도 사랑할 수밖에 없을 것”

라스 다니엘손 볼보자동차그룹 아태지역 총괄 수석부사장은 29일 경기도 일산시에서 열린 볼보코리아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비전을 이 같이 밝혔다. 프리미엄 자동차의 격전지인 국내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입지를 굳히고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것이다.

라스 수석부사장은 “한국은 지난 3년 동안 S80이 세번째로 가장 많이 판매된 국가”라며 “볼보 고급차의 성공에 대한 충분한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한국 소비자들이 신기술과 유행에 민감하고 까다롭다”며 “한국은 볼보 미래 성장의 척도가 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볼보코리아는 플래그십 모델인 ‘올 뉴 XC90’과 ‘더 뉴 S90’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신형 XC90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출시 7개월만에 전 세계에서 총 4만621대가 판매됐다. 주문 건수도 8만8000대에 이른다.

이 같은 성공에 힘입어 볼보의 지난해 글로벌 판매량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인 50만3127대를 기록했다. XC90에 새롭게 선보인 SPA 플랫폼,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 새로운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으로 높아진 볼보의 상품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라스 수석부사장은 “볼보의 자율주행기술은 도로 위 다양한 상황에서 탑승자의 안전을 완벽하게 지킬 수 있는 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술 분야 리더십도 강조했다. 볼보는 내년까지 스웨덴 일반 도로에서 100대의 자율주행차를 달리게 하겠다는 ‘드라이브-미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아울러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인 ‘T8 트윈 엔진’ 등 친환경차 부문에서의 경쟁력도 그룹 차원의 중요한 전략과제”라고 설명했다. 볼보자동차는 2019년 출시를 목표로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다.

한편 볼보코리아는 올해 총 3개의 전시장(서울 송파, 경기도 안양, 충남 천안)과 4개(서울 목동·송파, 경기도 안양, 충남 천안)의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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