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이노션 제작 인도 광고, 역대 최다 조회수 '2억1500만'돌파

기사승인 [2018-08-13 09:41], 기사수정 [2018-08-13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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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버지와 아들1


아시아투데이 최성록 기자 = 현대차그룹 계열의 종합광고회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제작한 온라인 광고가 인도에서 최다 조회 기록을 기록했다.

이노션은 현대차가 인도시장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아버지와 아들’ 캠페인 영상인 유튜브에서 2억1500만뷰를 돌파(8월 13일 기준)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기존 인도 역대 1위 광고 영상이 유튜브 공개 8주만에 1억뷰를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아버지와 아들’편의 경우 불과 한달여 만에 2억뷰를 넘어섰다.

이 영상은 아들이 오래된 현대차 엑센트를 처분하는 과정에서 아버지와 함께한 소중한 추억의 가치를 깨닫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오래된 차(엑센트)를 팔자는 아들이 이를 탐탁치 않게 여기는 아버지의 의견을 뒤로 하고 구매자에게 차를 보여주는 과정에서 우연히 자신이 어린 시절 가지고 놀던 장난감을 차 안에서 발견한다. 잊고 지냈던 소중한 추억들을 떠올리게 된 아들은 뒤늦게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고 “소중한 추억의 값을 더하니 팔지 못하겠더라”고 말하며 아버지와 감격의 포옹을 하는 것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이노션 관계자는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현지언론의 호평과 인도 네티즌들의 공감 댓글이 쏟아지면서 조회수가 상승하고 있다”며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이노션은 이번 영상과 더불어 현지고객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인도 내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20년 동안 엑센트, 상트로, i10 등 현대차와 함께했던 특별한 사연을 온라인, 라디오 방송 및 전시장 등을 통해 받아 최종 10개의 스토리를 선발한 뒤 이를 영상으로 제작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