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캐딜락코리아,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출시…1억3817만원

기사승인 [2019-02-01 15:12]

  • 확대
  • 축소
  • 인쇄
  • facebook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_1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제공 = 캐딜락코리아


아시아투데이 김병훈 기자 = 캐딜락코리아가 초대형 프레스티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에스컬레이드에 최고급 사양을 추가한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을 1일 출시했다.

이날 캐딜락코리아에 따르면 캐딜락의 엠블럼을 품은 전면 그릴에는 크롬 라인이 더해진 플래티넘 전용 디자인이 적용됐다. 측면 도어 실에는 특별한 조명으로 고급감을 더했고 1열 또는 2열 도어가 열리면 자동으로 내려오는 전동식 사이드스텝을 적용했다.

내부에는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콘솔·도어 상단을 수작업 방식인 컷 앤 소운 공법을 적용했다. 1·2열 시트는 세미 아닐린 가죽으로 제작됐고 운전석·조수석에 18방향 조절 기능과 롤링·주무르기·피로회복 모드가 포함된 마사지 기능을 기본 탑재했다.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_뒷좌석 스크린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제공 = 캐딜락코리아


편의사양도 대거 추가됐다.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앞좌석 헤드레스트에 디스플레이 패널이 추가됨으로써 3개의 스크린을 통해 탑승자 각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스크린마다 별도의 DVD 플레이 기능과 USB·SD·RCA 포트를 통해 개인 미디어 기기와의 호환성을 높였다.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에 적용된 6.2ℓ V8 가솔린 직분사 엔진 10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려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2.2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속 주행 시 8개의 실린더 중 4개의 실린더를 비활성화하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고속 주행 시 자동으로 닫히는 에어로 그릴 셔터, 공기역학을 강화하기 위해 설계된 전면 에어 댐 등을 통해 연료 효율성도 높였다.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의 국내 판매 가격(부가세 포함)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해 1억3817만원이다.

김영식 캐딜락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은 기존 에스컬레이드의 존재감을 넘어 그 자체의 가치와 고객의 품격을 높여주는 진정한 ‘럭셔리’의 개념을 시각적으로, 또 기능적으로 구현해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