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와이즈오토, 벤츠 프리미엄 대형 밴 '유로스타 VIP' 출시… 1억5400만원

기사승인 [2017-12-27 14:39]

  • 확대
  • 축소
  • 인쇄
  • facebook
[참고사진] 와이즈오토_유로스타 VIP_외관 (1)
유로스타 VIP./제공 = 와이즈오토


아시아투데이 김병훈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이자 벤츠 스프린터 밴 바디빌더인 와이즈오토는 ‘유로스타 VIP’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유로스타 VIP는 벤츠의 스프린터 모델을 기반으로 고객 취향에 따라 맞춤 제작된 프리미엄 대형 밴이다. 최고급 인테리어와 편의사양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유로스타 VIP는 11인승 모델로 벤츠의 V6 3.0 트윈터보 디젤 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최대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4.9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ℓ당 10.4km에 달한다. 전장·전폭·전고는 각각 5925·1995·2340mm다. 휠베이스는 3665mm로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했고 전동 풀 사이즈 슬라이딩 도어와 대형 전동 도어스텝을 장착해 탑승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외관은 프론트·사이드·리어 스포일러에 3D로 디자인된 풀 에어로파츠와 쿼드 머플러 팁을 통해 특별함을 더했다. 실내는 최고급 나파 가죽을 사용한 전동 리클라이닝 시트를 적용했고 전동식 메모리 기능과 통풍·히팅, 에어챔버식 마사지 기능을 제공한다. 항공기 스타일의 폴딩 테이블과 리얼 메탈 소재를 사용한 가죽 장식, 피아노 블랙 우드 트림, 파노라마 앰비언트 라이트도 장착됐다.

VIP석에는 냉·온으로 음료 보관이 가능한 컵 홀더와 스마트폰 무선충전기가 특별 장착됐다. 또 차량 내 LTE 무선 인터넷 공유 시스템과 LTE 스카이라이프 셋톱 시스템, 고휘도 독서등·좌석별 폴딩 테이블, 독일 바흐만사의 멀티 콘센트(220V+HDMI+USB) 등도 기본 적용된다.

이밖에 아연도금 고장력 강판을 차체 바닥에 추가한 강화형 바닥 구조, 바이 제논라이트, 하이빔 어시스트, 횡풍 어시스트, 충돌방지 어시스트, 차선유지 어시스트, ASR, ESP, 경사로밀림방지 등 안전 사양도 탑재했다.

유로스타 VIP의 가격(부가세 별도)은 1억54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