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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현대, 중국 신차 '올 뉴 루이나' 출시

기사승인 [2017-09-19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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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919 베이징현대, 중국 전략 신차 올 뉴 루이나 출시 (1)


아시아투데이 최성록 기자 = 현대자동차의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가 19일(현지시간) 중국에서 ‘올 뉴 루이나(췐신 루이나)’ 신차발표회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2010년 중국시장에 첫 선을 보인 ‘루이나’는 지난 달까지 누적 판매 116만대를 돌파하는 등 베이징현대의 고속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올 뉴 루이나’는 베이징현대 충칭공장의 첫 양산 모델로 3~5급 도시의 20대 중·후반 스마트 구매층을 목표 고객으로 개발된 C1 세그먼트 경제형 소형 세단이다.

중문 차명은 기존 루이나의 베스트셀러카 이미지를 계승해 ‘췐신 루이나’로, 영문 차명은 스페인어로 여왕 이라는 뜻의 ‘레이나’로 운영 될 예정이다.

올 뉴 루이나는 지난 6월초 개최된 충칭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다. 특히 실용적이며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20대 스마트 구매층을 고려해 ▲8인치 터치 스크린 ▲4G 통신, Wi-Fi 등이 탑재된 음성 인식 커넥티비티 ▲바이두 ‘카라이프’ &애플 ‘카플레이’ 등 스마트폰 연결 커넥티비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

아울러 카파 1.4 MPI 단일 엔진에 5속 MT 및 4속 AT 변속기를 탑재한 파워트레인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도 확보했다.

신차발표회 행사는 시장을 고려해 중국 베이징, 스자좡, 시안, 지난, 정저우, 창샤, 허페이 등 7개 도시에서 진행됐다.

천꾸이샹 베이징현대 상임부총경리는 “올 뉴루이나는 베이징현대 현지화 전략 2.0 도입의 시작 모델로 스마트화, 커넥티트화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중국 전용모델로 젊은 고객에게 스마트한 뉴 라이프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베이징현대는 인생 첫 차를 통한 새로운 생활을 메인 테마로 삼고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중소도시 위주의 판매 지원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